S의 갱생센터  15-1. 한 달간의 실험 - 규칙적인 생활 습관을 위하여

 

고백하건대 저에게는 아주 큰 문제가 있습니다. 그건 바로.. ‘우주 최고로 불규칙한 생활 습관’을 갖고 있다는 겁니다.

그래서 습관이나 생산성에 관심이 많은 것도 있겠지요. 본인의 취약점이니까요.

아무도 날 구속해주지(?) 않는 프리랜서가 빠지게 되는 최악의 상태 중 하나일 것 같네요.

사실 뇌혈류 관련 문제로 복용하고 있는 약에 잠이 오게 하는 성분이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약을 먹는 시간은 규칙적인데, 잠을 자는 시간은 정말 ’24시간 중 아무때나’라면 그건 핑곗거리가 될 수 없죠.

열심히 생각해 본 원인이 몇 가지가 있습니다.

 

  1. 낮에 졸릴 때 그 유혹을 이겨내지 못하고 과도하게 자 버린다. -> 밤에 잠 안 옴
  2. 밤에 침대에서 휴대폰(블루라이트)을 접한다. 밤에 자다 깨도 휴대폰을 보다가 한 시간이 지나 버린다. -> 잠 안 옴
  3. 활동량이 거의 없다. -> 정적인 생활을 하다 보면 졸려지기 마련

 

그래서 내일인 2020년 4월 1일부터 1개월간(그리고 되도록 평생), 다음 사항을 지켜 보려고 합니다.

 

  1. 낮에 졸리면 짧은 홈트레이닝 영상을 1-2개 따라한다.
  2. 휴대폰은 알람만 맞춘 후 침대 옆 협탁 서랍 안에 넣어두고 잔다.

 

과연 이것으로 이상한 수면패턴과 체중 감량,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지,

그리고 기타 부가적인 효과가 있을지, 거의 always available 상태가 아니어도 업무에 지장이 없을지, 1개월 후에 15-2편으로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좀 전에 재 본 체중은 166cm/65kg입니다…………(얼굴 가리고 도망) 식이요법에는 변화를 주지 않을 겁니다.

 

그럼 5월 1일에 만나요! 혹시 같이 해 보실 분이 계시다면 대대대환영!

 

0



관련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