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Category: 통번역가의 라이프스타일과 일상저는 영어회화에 익숙하지 않아서 전화번호를 올리는 것이 두렵습니다. 번역가에게는 전화가 자주 오나요?
 저는 영어회화에 익숙하지 않아서 전화번호를 올리는 것이 두렵습니다. 번역가에게는 전화가 자주 오나요?S asked 5 months ago

저는 영어회화에 익숙하지 않아서 전화번호를 올리는 것이 두렵습니다. 번역가에게는 전화가 자주 오나요?

3 Answers
 저는 영어회화에 익숙하지 않아서 전화번호를 올리는 것이 두렵습니다. 번역가에게는 전화가 자주 오나요?Bryan Staff answered 5 months ago
  1. 전화 별로 오지 않습니다. 특별히 복잡한 프로젝트 아니라면요.
  2. 영어회화 잘 하더라도 프로필에 전화번호 올리는 것 저는 권하지 않습니다. 스팸 전화도 늘어나고 사생활 침해가 될 가능성 있고 번역 프로젝트는 이메일로 주고 받아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영어회화에 익숙하지 않아서 전화번호를 올리는 것이 두렵습니다. 번역가에게는 전화가 자주 오나요?S answered 5 months ago
6년간 전화가 온 적은 10회 미만입니다. 음성으로 회의에 참여한 적은 3-4회 있습니다.
그런데 어차피 전화를 거는 PM도 전부 영미권 사람인 게 아니어서 완벽하게 말하지 않습니다. 되물어가며 소통해 보세요.
정 무서우시다면 “지금 통화가 곤란하니 이메일로 용건을 보내 주세요” 라고 말씀하세요.

 저는 영어회화에 익숙하지 않아서 전화번호를 올리는 것이 두렵습니다. 번역가에게는 전화가 자주 오나요?HC answered 5 months ago
저는 번역가 네트워크에 등록을 하는 과정에서도 통화를 하자는 경우가 더러 있었고, 현재 일하고 있는 회사와는 매달 수차례씩 전화로 회의를 합니다. 하지만 윗분들 답변대로 그렇지 않은 회사도 많이 있으므로 회화에 특히 자신이 없다면 그런 회사는 피하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