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재난 지원금(総務省特別定額給付金) 받기

안녕하세요. 

코로나가 만연한 요즘 건강히 지내고 계신가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다들 아시고 있을 거라 예상되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일본에서 재난 지원금을 받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먼저 가장 중요한 지원 자격은 2020년 4월 27일을 기준으로 일본 거주지에 주민으로 등록되어 있는 사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요건만 만족하시면 1인당 10만엔의 지원금이 나옵니다. 

 

지원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마이 넘버

2. 우편

 

마이 넘버 카드를 이용하는 방법은 온라인을 통해서(PC 및 휴대폰) 가능하기 때문에 지금 당장 가능하고 편하지만 카드 리더기 등 이것저것 장비가 필요합니다. 하기 링크를 읽어보시면 확인 가능하실 텐데 카드를 읽어들이는 장치나 IOS 쪽은 버전 지정까지 되어 있습니다. 

아래에 링크를 확인하시면 그림과 함께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https://kyufukin.soumu.go.jp/ja-JP/apply/online.html

 

두 번째인 우편으로 신청하시려면 거주지 관할 구청/시청 등에서 서류를 발송하므로 관련 항목 기재와 자료를 첨부하여 보내시면 됩니다. 지역에 따라 5월부터 순차적으로 서류 발송을 시작한다고 발표했으니 조금 기다리시면 됩니다. 

우편 신청에서 필요한 것은 신분증 복사본과 지원금을 받을 계좌 정보로 알고 있습니다. 

 

지원금 발표가 꽤 시일이 지난 일이라 다들 알고 계시리라 믿습니다만 혹시나 확인 안 하신 분이 있을까 하여 간단하게 적어 보았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전 세계가 뒤숭숭한 요즘, 항상 건강 유의하시면서 극복해 나갈 수 있으면 좋겠네요. 

 

 

 

앙쥬
앙쥬

책과 차, 음악을 좋아하는 일본어 번역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행복한 번역가